프리랜서를 위한 Flipboard 이용 가이드

Flipboard Korea Blog / 12월 2, 2016

freelancersguide_00

CEO나 CFO 혹은 혼자 스타트업을 경영하고 있는 사람들과 프리랜서들은 동기 부여가 강하고, 멀티 작업에 능하며, 수입원을 위한 새로운 기회들을 잘 포착하고, 자기 PR에도 강하죠. 아래에서 Flipboard가 도와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알아보세요.

1. 디지털 포트폴리오 만들기

LinkedIn 프로필이 도움이 되고 있거나 블로그와 포트폴리오가 이미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어디서 그것들을 보여주면 될까요? Flipboard에서 펼쳐보세요.

먼저, Flip.it 북마클릿을 사용해 내가 한 작업(예를 들어 사진 모음집이나, 글 샘플, 유튜브 영상)을 매거진에 추가해보세요. 제목이나 설명 혹은 커버 이미지를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일단은 내가 가장 잘 만들어 놓은 작업물을 모으세요.

이제 저희 수정 도구를 이용해 작업물 순서를 자유롭게 구성해보세요. 모든 항목이 시선을 사로잡는 커버와 매력적인 설명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직설적인 제목과 설명으로 매거진을 만드세요. 여행 사진과 관련된 작업물이라면 제목과 설명에 반드시 드러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존의 내 블로그와 소셜 미디어와의 연결 고리도 염두해 두세요. Flipboard 계정도 같은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2. 내가 만드는 서비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큰 힘 들이지 않고도 퍼트리기

Flipboard 매거진으로 만들어진 포트폴리오를 만들면 Flipboard의 토픽을 통해 더 잘 퍼져 나갑니다. 내 작업물이 “사진”, “블로거”와 같이 적절한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프리랜서 라이프 스타일 구독하기

프리랜서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Flipboard에서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토픽과 큐레이터가 도움될 거에요.

@freelancing (매거진): 클라이언트들 앞에서 긴장하는 편인가요? 포켓 포트폴리오는 무엇일까요? 사진가는 누가 고용할까요? 얼마만큼 지급해야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 이외에도 프리랜서 생활에 대한 정신적, 철학적 접근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Digital Nomad (매거진): 오피스에서 근무하는 것은 해변에서 랩탑을 들고 살얼음 낀 맥주와 비교할 수 없죠. 코로나 광고처럼 그 정도로 멋질 수는 없겠지만, 프리랜서라면 내가 원하는 곳에서 일할 수 있을 거에요. 이 매거진은 꿈의 장소에서 일하는 것이 실현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겁니다.

Freelancing (토픽): 아직도 프리랜서 생활이 별것 아닌 것 같나요? 이 토픽은 프리랜서에 대해 실용적이면서 모든 것을 아우르는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Austin Kramer (큐레이터): “Dusty Boots”을 만들고 있는 그는 업무적으로도 멋진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인류학자이면서 사진가인 그의 글은 노마드의 삶을 다루고 있는데, 여행길을 계속 걷고자 하는 이들에게 널리 영감을 주고 있죠.

~ShonaS is curating Proof of Experience
 

iOS / ANDROID / WINDOWS / WEB

팔로우하기:
FLIPBOARD / TWITTER / INSTAGRAM / FACEBOOK / GOOGLE+ / SOUNDCLOUD / MEDI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