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과 팀을 위한 Flipboard 큐레이션 시크릿

Flipboard Korea Blog / 6월 26, 2016

Secrets1

큐레이터들은 하루에 수없이 많은 기사 속에서 Flipboard 매거진이나 소셜 미디어에 업데이트할 좋은 기사를어떻게 고를까요? 박물관이나 디지털 큐레이터는 어떤 것을 고를지, 언제 어디서 가져올 것인지에 대한 기준과 자신만의 방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Flipboard 매거진을 디지털 펜으로 생각하고 이 도구를 자기 자신이나 그룹을 위해 큐레이션하는 데 이용해보세요.

1) 소스를 고르세요: Flipboard의 커버 스토리를 풍성하게 만들려면 저명한 인사, 유행하는 토픽과 유명한 매거진과 소스를 팔로우 하세요.

Twitter, Google+와 같은 소셜 계정을 연동시켜 #해시태그 콘텐츠와 다른 사람들의 댓글을 가져오세요.
얼마나 많은 소스를 팔로우하는지와 관계없이, 커버 스토리는 하루 중 15분 내로 중요한 것만 모아서 플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어떤 것에 집중할지 정하세요: 내 큐레이션은 무엇에 초점을 맞추고 있나요? ‘요리’처럼 일반적이진 않나요? 혹은 ‘sous vide’처럼 구체적인가요? 한 달에, 한 주에, 하루에 몇 개를 공유하고 싶은가요? 얼마나 매거진이 효과적인지 테스트하고 싶다면 Flipboard 통계툴을 이용하고 한 달 동안 어떤 진전이 있었는지 측정해보세요.
소스를 다양하게 하기 위한 다른 기준도 생각해보세요. 같은 소스에서 다수의 기사를 공유한다면 독자들이 그 소스를 직접 팔로우 하는 것과 다를 바 없는 경험이겠죠.

3) 나중에 읽기: 하루에 한 번 커버 스토리를 훑어보고 앱 내에서나 크롬에서 매주 Flipboard 매거진에 아이템을 모으세요.
주말이나 여유 시간에 편안히 앉아 읽기를 즐기세요.
기사를 저장하는 또 다른 빠른 방법은 하트 아이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프로필에서 리스트를 다시 찾아볼 수 있죠.
iOS 공유를 이용해서 Pocket, Instapaper, Todoist와 같은 앱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 아이콘을 탭하고 앱을 고르세요.
혹은 어떤 기사든지 길게 눌러 공유 시트가 나타나도록 하세요.

Secrets3

이용할 앱이 안 보인다면 ‘더 보기’에서 추가하세요.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어떻게 보이게 할지 정렬할 수 있습니다.

Secrets4

4) 비공개 큐레이션: 비공개 매거진을 활용하여 고민되는 기사를 모아보세요. Flipboard 편집팀이 이용하는 방법이죠!
새 매거진을 만들고 비공개로 설정하세요.

Secrets5

방금 읽은 어떤 걸 추천하고 싶으면 공개 매거진으로 플립하거나 Buffer나 Hootsuite 같은 앱으로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세요.
이메일을 통해 비공개 매거진으로 초대하여 팀과 협력하세요. 기사를 리뷰 할 시간을 정하고 실행에 옮겨 보세요. Flipboard의 선택도 그룹으로 큐레이션하는 매거진의 한 예시입니다.

 

매거진 큐레이션과 관련한 팁이 있으신가요? @FlipboardMag으로 트윗을 보내 주시면 리트윗 해드립니다.

~ jdlvParting GIF를 큐레이션하고 있습니다.

Flipboard 내려받기:
iOS / ANDROID / WINDOWS / WEB

iOS / ANDROID / WINDOWS / WEB

팔로우하기:
FLIPBOARD / TWITTER / INSTAGRAM / FACEBOOK / GOOGLE+ / SOUNDCLOUD / MEDIUM